팩스 보낼 수 있는 곳 : 동사무소와 우체국의 차이점
예전에는 여러가지 서류를 팩스로 많이 보냈었지만 요즘은 이메일을 많이 활용하면서 사용을 많이 하지 않게 되었지만 정말 가뭄에 콩나듯 한번씩 보낼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이럴때 집에서 편리하게 인터넷 으로 보내면 되지만 저처럼 스캐너도 없는 경우에는 기기가 있는곳에 직접가서 보내야 하는데 어디에 가면 보낼 수 있을까요?
■ 첫번째. 동사무소 팩스민원
전국 어느곳에나 있는 주민센터(동사무소)에는 민원인 전용팩스가 있습니다. 주민편의를 위해 비치해둔것이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없이 사용이 가능한데 동사무소마다 없는 곳들도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라고 해서 부담스럽거나 미안해 하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부담없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예전에 저도 이용할 일이 생겨서 갈때 그런마음이 조금 들긴했는데 정말 친철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주시더라구요.
■ 두번째. 우체국 팩스 서비스
우체국에서 팩스를 보낸다는게 다소 생소하실 수 있겠지만 보낼수 있습니다. 단 금융서비스를 같이 취급하는 곳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고 유료로 보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일반 우편 업무만 보는곳은 제외)
일반인에게 보내는 팩스는 1장에 500원이며 더보낼경우 장당 200원씩 추가됩니다. 그리고 복사도 가능하고 주고받는 양쪽모두 팩스가 없을 경우에도 우체국에서 우체국으로 팩스를 발송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은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유료인 만큼 이정도는 되야겠죠? ㅎ
동사무소는 무료이지만 우체국은 유료라는 차이점이 있기때문에 가까운 동사무소를 이용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