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은행권에 대출을 신청하면 절차가 까다롭기 때문에 많은 경우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럴때 미리 마너이스통장을 개설해 놓았으면 비교적 낮은 금리로 언제든 꺼내 쓸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자를 내야하는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사용전에 금리가 어느정도인지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글에서는 마이너스통장 금리비교를 통해서 각 은행별 신용대출금리가 어느정도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이란 무엇이고 개설조건은 어떻게 될까?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기전에 기본적인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마이너스통장이란 거래하고 있는 은행의 통장을 이용해 약정한 금액을 수시로 빌려 쓸 수 있는 대출제도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이 있어야 합니다.

- 1년이상 재직 및 6개월 이상 4대보험에 가입된 근로자

- 연봉 1600만원 이상인 경우 (은행별 차이가 있음)

- 신용등급 1등급 ~ 6등급 이내인 경우

만약 담보대출이 있는 경우에도 개설이 가능하긴하지만 연체가 없어야되고 기대출금액이 연봉의 50% 이하여야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은행별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

다음으로 각 은행, 신용등급에 따라서 어느정도의 금리가 적용되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금리의 경우에는 변동이 있을 수 있고 실제 이용시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정도만 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이미지는 2016년 5월 각 은행별 신용한도대출 신용등급별 금리현황인데 은행에 따라서 신용등급에 따라서 금리차이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주거래 은행이거나 여러가지 우대금리를 적용받게 되면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각 신용등급별 최저금리

- 1~2등급 : 농협 3.44%

- 3~4등급 : KEB하나은행 3.74%

- 5~6등급 : 신한은행 3.86%

- 7~8등급 : KB국민은행 3.84%

- 9~10등급 : BNK부산은행 7.13%

- 평귬금리 : 3.70%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로 알아본 평균금리는 3.70%로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에 비해서 금리가 상당히 낮은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발급조건이나 절차가 다소 까다로운 부분이 있지만 낮은 금리로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마이너스통장의 경우 단기간 빌려서 상환하기에는 좋지만 한도를 모두 이용할 경우에는 일반대출을 신청하셔서 이용하는것이 금리나 한도에서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이용기간이 1년정도의 단위이기 때문에 연장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한번에 상환을 해야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으니 이용할때 주의해야합니다.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