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더 많을 정도로 카드는 이제 우리 생활에 보편적인 결제수단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편리한 이면에는 과도한 발급으로 인해서 신용등급이 하락되는 경우가 많고 간혹 나도 모르게 발급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신용카드 발급조회를 통한 보유신용카드 조회를 한번씩 해보는것이 좋은데 이부분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현재 내가 발급받은 신용카드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복잡하거나 어렵지는 않습니다. 조회방법은 신용관리를 위해서 가입하는 신용정보사이트를 통해서 별도의 비용없이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올크레딧을 예를 들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크레딧에서는 연 3회 무료로 신용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전국민 신용정보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회원가입을 하시면 일년에 3번까지는 무료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 연 3회 (1~4월, 5~8월, 9~12월 / 4개월마다 1회씩)

- 조회시 24시간 동안 열람가능

신용정보조회시 내가 발급받은 보유신용카드조회는 물론 단기카드대출정보, 대출정보, 신용회복위원회 정보, 연대보증 정보, 채무불이행 정보, 신용조회 정보, 신용평점 정보등 현재 나의 신용상태를 상세하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이외에 나이스지키미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요해볼 수 있으니 둘중 한곳에 가입하셔서 일년에 한두번정도는 조회를 통해서 현재 내가 보유하고 있는 신용카드가 얼마나 있는지 살펴보시고 3장 이상이시면 줄이시기 바랍니다.

많은 경우 혜택을 받기 위해서 여러장 발급받는 경우가 많은데 체크카드는 상관없지만 신용카드이 경우에는 3장이 넘어가게되면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발급받지 않는것이 신용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신용카드 발급조회를 통해서 보유하고있는 신용카드를 조회해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회원가입만하면 복잡한 절차없이 편하게 조회가 가능하니 잘살펴보시고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