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금리가 낮아져 예전처럼 높은금리의 적금을 찾아보기가 힘든편입니다. 하지만 잘찾아보면 시중의 적금들보다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적금들이 있는데 그중에서 비교적 높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신한은행 세테크 재형저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재형저축이란?


아마 뉴스를 통해서 재형저축 상품이 다시 부활했다는 내용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재형저축은 1995년 재원부족으로 사라졌다가 다시 판매되는 저축상품으로 2015년 12월 말까지 가입이 가능한데 이자소득세를 면제해주는 저축상품입니다.



■ 세테크 재형저축 가입조건


재형저축의 가입조건은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의 근로자,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자영업자가 가입대상이며 가입가능 기간은 2015년 말까지 가능합니다.


납입한도는 연 1200만원(분기별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가입기간은 7년(최장10년)으로 다른 적금에 비해서 가입기간이 긴편입니다.



■ 신한은행 세테크 재형저축 장점은?


재형저축의 가장큰 장점은 이자소득세에 대해 바과세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시중 은행권에서 취금하는 저축상품에 비해 비교적 높은 금리로 최고 연4.50%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 신한은행 세테크 재형저축 단점은?


가입기간이 7년으로 긴편이고 중도해지시 일반과세가 적용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소득확인이 가능한 직장인, 사업자가 가입대상이기 때문에 소득확인이 어려운 분들은 가입에 제한이 있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70,80년대만 하더라도 재형저축은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었기 때문에 인기가 높았지만 현재 판매되고 있는 재형저축의 경우 비교적 금리가 낮고 은행마다 금리가 차이가 없는데다 복잡한 우대 금리 조건 때문에 큰인기를 얻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 목적에 맞는 적금선택이 중요.


위에서 알아본것 처럼 신한은행 재형저축의 경우 장기적금이기 때문에 중도해지시 비과세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단기, 중기, 장기 목적에 맞게 금융상품에 투자를 하는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조건의 금융상품이라도 무리를 하게되면 유지하기가 어렵고 중도해지시 손해를 감수해야 하니까요.


그렇다면 보다 효율적인 목돈만드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효율적으로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는 한가지 금융상품에만 투자하는것보다 다양한 금융상품을 목적에 맞게 가입해 운영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